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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생성 분야에서 많이 쓰이기 시작한 모델인 FramePack에 대해 소개하는 논문입니다.https://lllyasviel.github.io/frame_pack_gitpage/ FramePackAll results are computed by RTX 3060 6GB laptop with 13B HY variant. (Videos compressed by h264crf18 to fit in GitHub repos.)lllyasviel.github.io1. Introduction Next-frame 혹은 Next-frame-section 예측 작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문제는 forgetting과 drifting입니다. Forgetting : 모델이 이전의 내용을 기억하거나 시간적 의존성을 유지..

https://schteppe.github.io/cannon.js/ schteppe/cannon.js @ GitHub schteppe.github.io Three.js에서는 여러가지 물리엔진 라이브러리를 지원합니다. 그 중에서도 cannon.js는 다루기 쉬운 편에 속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다음과 같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npm install cannon-esCannon.js는 물리엔진의 주체가 되는 body를 만들어 서로 상호작용 시킵니다.Three.js의 mesh가 눈에 보이는 형태라면, cannon.js의 body가 실제 알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매 프레임마다 mesh의 transform을 cannon body와 동기화한다면 실제 물리적 상호작용을 화면에 랜더링 할 수 있습니다.1. 세계..
카메라가 1인칭 시점으로 있을 때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화면을 회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서술합니다.1. 마우스 움직임 추적마우스가 움직일 때를 다루는 이벤트는 'mousemove'이며, MouseEvent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MouseEvent의 movementX, movementY 자체는 값이 많이 커서, 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작은 값을 곱해줍니다.const mouseDel = new Vector2();const updateMouse = (e: MouseEvent) => { mouseDel.x = e.movementX * 0.001; mouseDel.y = e.movementY * 0.001;}document.addEventListener('mousemove', updateMouse);2..

문제Given two integer arrays preorder and inorder where preorder is the preorder traversal of a binary tree and inorder is the inorder traversal of the same tree, construct and return the binary tree.예시Example 1:Input: preorder = [3,9,20,15,7], inorder = [9,3,15,20,7] Output: [3,9,20,null,null,15,7]Example 2:Input: preorder = [-1], inorder = [-1] Output: [-1]조건1 inorder.length == preorder.length -..

Docker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테스트 및 배포할 수 있는 오픈 소스 가상화 플랫폼입니다. 동명의 기업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현재 업계 표준의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가상화? 가상화(Virtualization)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자원을 마치 여러 개 인 것 처럼 나누거나, 반대로 여러 개의 자원을 모아 마치 하나인 것 처럼 흉내내어 실제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하나의 물리적 기기에서 여러 개의 가상 머신(VM)를 실행하거나, 하나의 가상 서버에서 여러 개의 운영 체제(OS)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도 모두 가상화의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비유해보겠습니다. 큰 오피스텔이 한 채 있을 때, 각 층마다 다른 업체 또는 사무실이 입주해 있을 것입니다...

NVIDIA에서 발표한 논문으로, CVPR 2025에서 포스터 세션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기존 VLM구조를 더 효율적으로 개량한 NVILA 모델을 소개합니다.https://nvlabs.github.io/VILA/ NVILA: Efficient Frontiers of Visual Language ModelsNVILA's core design concept In this paper, we introduce NVILA, a family of open VLMs designed to optimize both efficiency and accuracy. Building on VILA, we improve its model architecture by first scaling up the spatial and temp..

아무 이벤트도 설정하지 않고 three.js의 캔버스를 랜더링하면, 창의 크기가 변해도 캔버스는 크기가 변하지 않습니다. 만약 창의 크기가 바뀔 때 마다 캔버스도 그 비율에 맞추어 랜더링하고자 한다면, 화면의 크기가 바뀔 때 마다('resize' 이벤트) 실행되는 event handler를 만들어, window 객체의 너비(=innerWidth)와 높이(=innerHeight)를 받아와 계산하면 됩니다.window.addEventListener('resize', () => { // 1. camera 종횡비 갱신 camera.aspect =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 2. camera 사영 행렬 갱신 camera.updateProjec..

CVPR 2025에서 포스터 세션으로 발표된 논문입니다. 개인화된 VLM인 Yo's Chameleon을 소개합니다.https://thaoshibe.github.io/YoChameleon/ 🦎 Yo'Chameleon: Personalized Vision and Language GenerationYo'Chameleon: Personalized Vision and Language Generation!thaoshibe.github.io1. Introduction 오늘날 Large Multimodal Models(LMM)은 여러 분야로 연구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시각적 정보와 텍스트 정보를 동시에 처리하는 기능은 GPT-4o 등을 통해 많이 선보여졌으며, 사용자 상호작용에 많은 영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