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이벤트도 설정하지 않고 three.js의 캔버스를 랜더링하면,
창의 크기가 변해도 캔버스는 크기가 변하지 않습니다.


만약 창의 크기가 바뀔 때 마다 캔버스도 그 비율에 맞추어 랜더링하고자 한다면,
화면의 크기가 바뀔 때 마다('resize' 이벤트) 실행되는 event handler를 만들어,
window 객체의 너비(=innerWidth)와 높이(=innerHeight)를 받아와 계산하면 됩니다.
window.addEventListener('resize', () => {
// 1. camera 종횡비 갱신
camera.aspect =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 2. camera 사영 행렬 갱신
camera.updateProjectionMatrix();
// 3. renderer 종횡비 갱신
renderer.setSize(window.innerWidth, window.innerHeight);
});


728x90
'Front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hree] Cannon.js - 물리엔진 적용하기 (1) | 2025.07.10 |
|---|---|
| [Three] 1인칭 화면 회전 만들기 (0) | 2025.07.09 |
| [Three] 09. Loader - GLTF (0) | 2025.06.16 |
| [Three] 08. Material (0) | 2025.05.16 |
| [Three] 07. Geometry (0) | 2025.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