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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10 (2)
아카이브

Camera는 Scene의 모습을 사용자에게 어떤 위치와 어떤 각도로 보여줄 것인지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Camera( ) 객체 자체로 선언하지 않고 이를 상속받은 하위 camera 객체들로 선언합니다.PerspectiveCamera( )원근감에 의한 투시가 적용되어, 사람이 보는 눈과 동일한 시야를 제공하는 카메라입니다.import * as THREE from 'three';const camera = new THREE.PerspectiveCamera(fov, aspect, near, far);fov | 화각. 증가할수록 카메라에 담기는 영역이 많아집니다.aspect | 가로/세로 비율입니다. 일반적으로 화면의 비율과 맞추기 위해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로 ..
Scene은 물체, 광원, 카메라 등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모든 요소를 담는 배경공간입니다.import * as THREE from 'three';const scene = new THREE.Scene();속성값속성값기능입력값기본값background전체적인 배경색상 : THREE.Color(hex)또는텍스쳐 : THREE.Texture( )nullbackgroundBlurriness배경 흐림float (0 - 1)0backgroundIntensity배경 텍스쳐의 세기float1backgroundRotation배경 회전Euler(0, 0, 0)environment환경 매핑THREE.Texture( )nullenvironmentIntensity환경 색상 세기float1environmentRotation환경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