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M
- UI
- sqlite
- python
- react
- ML
- C++
- mongo
- html
- nodejs
- Git
- SOLID
- CV
- ts
- js
- Express
- API
- PyTorch
- Three
- DB
- CSS
- review
- Linux
- ps
- GAN
- figma
- frontend
- PRISMA
- postgresql
- vscode
Archives
- Today
- Total
아카이브
[Three] 02. Scene 본문
Scene은 물체, 광원, 카메라 등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모든 요소를 담는 배경공간입니다.
import * as THREE from 'three';
const scene = new THREE.Scene();
속성값
속성값 | 기능 | 입력값 | 기본값 |
background | 전체적인 배경 | 색상 : THREE.Color(hex) 또는 텍스쳐 : THREE.Texture( ) |
null |
backgroundBlurriness | 배경 흐림 | float (0 - 1) | 0 |
backgroundIntensity | 배경 텍스쳐의 세기 | float | 1 |
backgroundRotation | 배경 회전 | Euler | (0, 0, 0) |
environment | 환경 매핑 | THREE.Texture( ) | null |
environmentIntensity | 환경 색상 세기 | float | 1 |
environmentRotation | 환경 매핑 회전 | Euler | (0, 0, 0) |
fog | 안개 효과 | THREE.Fog( ) | null |
isScene | Scene 타입인지 여부 | boolean | |
overrideMaterial | Scene 내의 모든 요소에 적용할 재질 | THREE.Material( ) | null |
메소드
메소드 | 기능 | 매개변수 | 반환값 |
toJSON(meta) | Scene을 JSON으로 변환 | meta: Object | |
add(obj) | Scene에 요소를 추가 | obj: Object |
728x90
'Front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 04. Renderer (0) | 2025.05.11 |
---|---|
[Three] 03. Camera (0) | 2025.05.10 |
[Three] 01. Three.js 기본 구성 요소 - Renderer, Scene, Camera (0) | 2025.05.04 |
[Frontend] Zustand에 대해서 (0) | 2025.04.14 |
[Fronted]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0) | 2025.04.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