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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e] 02. Scene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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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e] 02. Scene

Rayi 2025. 5. 10. 15:00

Scene은 물체, 광원, 카메라 등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모든 요소를 담는 배경공간입니다.

import * as THREE from 'three';

const scene = new THREE.Scene();

속성값

속성값 기능 입력값 기본값
background 전체적인 배경 색상 : THREE.Color(hex)

또는

텍스쳐  : THREE.Texture( )
null
backgroundBlurriness 배경 흐림 float (0 - 1) 0
backgroundIntensity 배경 텍스쳐의 세기 float 1
backgroundRotation 배경 회전 Euler (0, 0, 0)
environment 환경 매핑 THREE.Texture( ) null
environmentIntensity 환경 색상 세기 float 1
environmentRotation 환경 매핑 회전 Euler (0, 0, 0)
fog 안개 효과 THREE.Fog( ) null
isScene Scene 타입인지 여부 boolean  
overrideMaterial Scene 내의 모든 요소에 적용할 재질 THREE.Material( ) null

메소드

메소드 기능 매개변수 반환값
toJSON(meta) Scene을 JSON으로 변환 meta: Object  
add(obj) Scene에 요소를 추가 obj: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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