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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1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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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hreejs.org/docs/?q=material#api/en/materials/Material three.js docs threejs.orgMaterial은 mesh 표면을 어떻게 랜더링 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는 renderer와 별개의 설정이기 때문에, renderer의 종류나 설정값을 바꿀 때 material 까지 다시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Material은 공통적으로 Material( ) 객체를 상속받아 여러가지 객체로 정의됩니다. 아래 상속받는 materials 객체들은 모두 Material의 속성값들을 객체 형태 { color : ... }로 받게 됩니다.속성값기능입력값기본값color색상string#ffffffside랜더링할 표면THREE.FrontSide : 바깥..

https://threejs.org/docs/?q=geometry#api/en/core/BufferGeometry three.js docs threejs.orgGeometry는 삼각형 polygon으로 구성된 3차원 입체 도형에 대한 객체입니다. Vertex, index, normal, UV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Geometry는 공통적으로 BufferGeometry( ) 객체를 상속받아 여러가지 객체로 정의됩니다. BufferGeomerty는 특정한 도형을 지정한 객체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직접 사용할 때는 도형의 vertex 지점들을 직접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삼각형이 최소 단위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다각형을 모두 삼각형으로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const geometry = new ..

Mesh는 Scene에서 보여지는 물체, 특히 삼각형 polygon으로 이루어진 도형입니다. Mesh를 선언할 때는 geometry와 material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Geometry는 mesh의 모양에 대한 정보입니다. Three.js에서 정의된 여러 가지 geometry 객체를 사용합니다. Material은 mesh의 겉표면에 대한 정보입니다. Material에 따라 빛이 어떻게 반사되는지나 표면의 색상등이 결정됩니다. Three.js에서 정의된 여러 가지 matrial 객체를 사용합니다.const geometry = new THREE.BoxGeometry( 1, 1, 1 );const material = new THREE.MeshBasicMaterial( { color: 0xffff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