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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11 (2)
아카이브

Three.js에서 제공하는 광원의 종류에 대해 정리했습니다.Light아래 객체들은 공통적으로 Light 객체를 상속 받으며, Light 객체는 아래 속성값들을 가집니다.속성값기능입력값기본값color빛의 색상string'0xffffff'intensity빛의 세기number1AmbientLight모든 방향에서 반사되어 발생하는 기본광입니다.const ambientLight = new THREE.AmbientLight(color, intensity);// const ambientLight = new THREE.AmbientLight('white', 1);DirectionalLight모든 위치에서 같은 방향으로 들어오는 빛입니다. 태양광 등이 포함됩니다.directionalLight의 경우 rotation이 ..

Renderer는 WebGL을 이용해 카메라에 담긴 Scene의 모습을 실제 화면에 출력합니다.import * as THREE from 'three';const renderer = new THREE.WebGLRenderer({ canvas, antialias: true, // ...});WebGLRenderer( )를 선언할 때 매개변수들은 객체 형태로 전달됩니다. 아래와 같은 매개변수들을 사용 가능합니다.매개변수기능입력값기본값canvasrenderer가 화면을 출력할 canvas 객체HTMLCanvasElement alpha알파값 (밝기)booleanfalseantialias안티앨리어싱 여부booleanfalseShadowMapWebGLRenderer의 속성값 중 shadowMap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