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vscode
- CV
- react
- figma
- Linux
- mongo
- js
- SOLID
- C++
- PyTorch
- ps
- frontend
- review
- Three
- sqlite
- API
- DB
- PRISMA
- Git
- ts
- CSS
- UI
- DM
- python
- Express
- postgresql
- html
- GAN
- nodejs
- ML
Archives
- Today
- Total
아카이브
[Three] 07. Geometry 본문
https://threejs.org/docs/?q=geometry#api/en/core/BufferGeometry
three.js docs
threejs.org
Geometry는 삼각형 polygon으로 구성된 3차원 입체 도형에 대한 객체입니다.
Vertex, index, normal, UV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Geometry는 공통적으로 BufferGeometry( ) 객체를 상속받아 여러가지 객체로 정의됩니다.
BufferGeomerty는 특정한 도형을 지정한 객체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직접 사용할 때는 도형의 vertex 지점들을 직접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삼각형이 최소 단위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다각형을 모두 삼각형으로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const geometry = new THREE.BufferGeometry();
// z=1 평면에 있는 길이 2인 정사각형
// 정 사각형을 두 개의 직각 삼각형으로 나누어 표시해야 합니다
const vertices = new Float32Array( [
-1.0, -1.0, 1.0, // v0
1.0, -1.0, 1.0, // v1
1.0, 1.0, 1.0, // v2
1.0, 1.0, 1.0, // v3
-1.0, 1.0, 1.0, // v4
-1.0, -1.0, 1.0 // v5
] );
// 한 vertex에 필요한 값이 세 개(x, y, z)이므로, itemSize = 3
geometry.setAttribute( 'position', new THREE.BufferAttribute( vertices, 3 ) );
const material = new THREE.MeshBasicMaterial( { color: 0xff0000 } );
const mesh = new THREE.Mesh( geometry, material );
아래는 BufferGeometry( )를 상속한 geometry 객체들입니다.
BoxGeometry
const geometry = new THREE.BoxGeometry( width, height, depth, widthSegments, heightSegments, depthSegments );
매개변수 | 기능 | 입력값 | 기본값 |
width | 너비 | float | 1 |
height | 높이 | float | 1 |
depth | 깊이 | float | 1 |
widthSegments | 너비 분할 수 | int | 1 |
heightSegments | 높이 분할 수 | int | 1 |
depthSegments | 깊이 분할 수 | int | 1 |
CapsuleGeometry
const geometry = new THREE.CapsuleGeometry( radius, height, capSegments, radialSegments, heightSegments );
매개변수 | 기능 | 입력값 | 기본값 |
radius | 반지름 | float | 1 |
height | 높이 | float | 1 |
capSegments | 구의 수평방향 분할 수 | int | 4 |
radialSegments | 구의 수직방향 분할 수 | int | 8 |
heightSegments | 높이 분할 수 | int | 1 |
728x90
'Front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 08. Material (0) | 2025.05.16 |
---|---|
[Three] 06. Mesh (0) | 2025.05.16 |
[Three] 05. Light (0) | 2025.05.11 |
[Three] 04. Renderer (0) | 2025.05.11 |
[Three] 03. Camera (0) | 2025.05.1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