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qlite
- CSS
- frontend
- UI
- Linux
- ps
- Express
- Three
- js
- GAN
- CV
- postgresql
- nodejs
- PRISMA
- API
- vscode
- DB
- python
- SOLID
- C++
- html
- PyTorch
- mongo
- ts
- review
- opencv
- ML
- figma
- react
- Git
Archives
- Today
- Total
아카이브
[Solid] Syntax | 01. Signal 본문
Solid에서 Signal은 React에서의 State와 유사한 역할을 합니다.
Solid에서 Signal은 createSignal() 함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reateSignal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불러와야 합니다.
import { createSignal } from "solid-js";
// useState를 호출하면, getter 함수와 setter 함수를 반환합니다.
const [getter, setter] = createSignal(0);
createSignal( )는 초기 상태값을 매개변수로 받으며, 두 가지 요소를 반환합니다.
- getter : 현재 signal을 반환하는 함수
- setter : signal 값을 변경하는 함수
(물론, 이 두 반환값의 이름은 임의로 지을 수 있습니다)
Solid 또한 signal이 바뀜에 따라 랜더링을 수행합니다.
때문에 React의 state와 같이 array와 같은 참조형 변수를 singal로 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예시는 1초마다 signal 값을 1씩 증가시키는 코드입니다.
function App() {
const [count, setCount] = createSignal(0);
setInterval(() => setCount(count() + 1), 1000);
return <div>Count: {count()}</div>;
}
export default App;
728x90
'Frontend > Solid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lid] Syntax | 05. onMount & onCleanup (0) | 2024.06.20 |
---|---|
[Solid] Syntax | 04. Control Flow (0) | 2024.06.20 |
[Solid] Syntax | 03. Memo (0) | 2024.06.20 |
[Solid] Syntax | 02. Effect (0) | 2024.06.20 |
[Solid] SolidJS에 대해서 (0) | 2024.06.2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