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VS] Visual Studio에서 OpenGL 환경 만들기
Rayi
2024. 3. 4. 21:02
1. VisualStudio를 실행합니다.
2. 새 프로젝트 만들기(N) > C++ 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3. 빈 프로젝트가 실행되면, 상단 탭에서 도구(T) > NuGet 패키지 관리자(N) > 패키지 관리자 콘솔(O)을 실행합니다.
4. 관리자 콘솔이 실행된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Install-Package nupengl.core
5. 이제 OpenGL을 위한 환경 설정이 완료되었고, 동작 확인을 해야 합니다.
솔루션파일을 우클릭해 추가(D) > 새 항목(W)...으로 새 코드 파일을 생성합니다.
6. 다음 코드를 입력하여 실행(F5)합니다.
#include<GL/glut.h>
void display(void) {
glBegin(GL_TRIANGLES);
glVertex3f(0, 0, 0);
glVertex3f(0.8, 0, 0);
glVertex3f(0, 0.8, 0);
glEnd();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WindowSize(500, 500);
glutInitWindowPosition(1, 1);
glutCreateWindow("Triangle");
glutDisplayFunc(display);
glutMainLoop();
return 0;
}
제대로 동작한다면 다음과 같이 직각삼각형이 출력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