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VS] Visual Studio에서 OpenGL 환경 만들기

Rayi 2024. 3. 4. 21:02

1. VisualStudio를 실행합니다.

 

2. 새 프로젝트 만들기(N) > C++ 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3. 빈 프로젝트가 실행되면, 상단 탭에서 도구(T) > NuGet 패키지 관리자(N) > 패키지 관리자 콘솔(O)을 실행합니다.

 

4. 관리자 콘솔이 실행된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Install-Package nupengl.core

5. 이제 OpenGL을 위한 환경 설정이 완료되었고, 동작 확인을 해야 합니다.

솔루션파일을 우클릭해 추가(D) > 새 항목(W)...으로 새 코드 파일을 생성합니다.

 

6. 다음 코드를 입력하여 실행(F5)합니다.

#include<GL/glut.h>

void display(void) {
	glBegin(GL_TRIANGLES);
	glVertex3f(0, 0, 0);
	glVertex3f(0.8, 0, 0);
	glVertex3f(0, 0.8, 0);

	glEnd();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WindowSize(500, 500);
	glutInitWindowPosition(1, 1);
	glutCreateWindow("Triangle");
	glutDisplayFunc(display);
	glutMainLoop();

	return 0;
}

제대로 동작한다면 다음과 같이 직각삼각형이 출력됩니다.

 

728x90